레포트자료2017. 3. 9. 11:03

귀농귀촌 정보를 검색해보세요!
반응형
벌집 FR부문 차별화 전략 방안 -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서

 

 

목차

1. 개요
2. 프로그램 배경 및 목적
3. 목적
4. 추진 방향
5. 세부추진 계획
6. 맺는말

본문내용

프랜차이즈 ‘벌집’의 새로운 컨텐츠를 개발하여 고객과 같이 호흡하는 벌집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보여주는 것과 기존 음식점과는 다르게 편안함을 주어, 더 생각날 수 있는 브랜드로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하고 프랜차이즈 사업의 장기화 및 인지도 확산을 위하여 대안을 제시하는 바입니다.

<중 략>

산업자원부와 한국프랜차이즈협회가 실시한 '2005년 프랜차이즈 산업 실태 조사'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본부는 2211개, 가맹점수는 28만 4182개에 이르는 거대 사업이지만, 본부의 사업지속기간은 평균 6.8년이고 가맹점은 3.8년으로 수명은 비교적 짧다. ❍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평균 창업 금액은 1000만원에서 많게는 1억이 넘는 금액이 소요되며 가맹점의 평균 사업지속기간은 4년 안팎이라는점에서 사업 장기화를 위한 대책 마련 및 차별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프랜차이즈 “벌집”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새로운 컨텐츠 개발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사원관리를 통해 서비스 전문성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반응형


Posted by 교육자의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