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테크2017. 7. 17. 21:51

귀농귀촌 정보를 검색해보세요!
반응형

2017 년 시보레 스파크 검토


Chevrolet Spark에는 기술 기능과 적절한 재료가 담긴 실내 공간이 있으며, 그 엔진은 강력하지는 않지만 마을 주변을 쾌적하게 보낼 것입니다. 그러나 평균 이하의 예측 신뢰도 점수는주의를 기울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시보레 스파크는 좋은 차입니까?

2017 Chevrolet Spark은 대부분의면에서 좋은 차입니다. 그것은 터치 스크린, rearview 카메라와 애플 CarPlay와 함께 표준 이게 되는 매우 거의 subcompact 한 차 중의 1 대다. Performancewise, 당신은 그 엔진이 단지 98의 마력을 생산하는 것에 따라 불꽃이 잘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 덕분에 엔진은 가속시에 압도되지 않습니다. 스파크는 또한 Ford Fiesta 와 Kia Rio 같은 경쟁 업체의 연료 경제 수치보다 우수합니다 .

물론, 그 크기 덕분에, 서브 컴팩트는 모든 사람들에게 모든 것이 될 수는 없습니다. 당신은 해치백 디자인에서도, 스파크로 많은화물 공간을 얻지 못합니다. 스파크는화물 운송업자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움직입니다.

예측 된 신뢰도는 또 다른 영역입니다. JD 파워 앤 어소시에이츠 (JD Power and Associates)는 평균 이하로 평가합니다. 따라서 정비공에서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면 놀라지 마십시오.

Chevrolet Spark를 구입해야합니까?

스파크는 기술 애호가라면 좋은 가치 제안입니다. 기본 가격이 13,000 달러라면, OnStar 내비게이션을 갖춘 후방 카메라와 표준 7 인치 터치 스크린을 얻을 수있을뿐만 아니라 Apple CarPlay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느 포드 피에스타 나 기아 리오는 스파크가 제공하는 것에 일치 가까이 올 수 있습니다. 리오는 7 인치 터치 스크린과 내비게이션으로 20,905 달러를 돌려줍니다. Ford SYNC 3 및 ​​후방 카메라가 장착 된 Fiesta는 18,905 달러이며 탐색을 위해 스마트 폰을 통합해야합니다.

단 하나의 서브 컴팩트는 Spark보다 저렴합니다 : Nissan Versa 는 11,990 달러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스파크보다 낮은 연료 경제성을 가지고 있으며 기본 트림에 후사 카메라와 전원 콘센트와 같은 표준 기능이 없습니다.

주행 동력이 더 중요 할 경우 주위를 둘러 봐야합니다. 스파크는 특히 스포티 한 자동차가 아닙니다. 98 마력의 엔진이이를 볼 수 있습니다. 리오에는 138 마력의 기본 엔진과 더 많은 화물실이 있지만 스파크보다 1,165 달러가 더 든다. Fiesta는 대략 120 마력의 두 개 중간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 기본 가격은 스파크보다 660 달러 더 쌉니다.  

스파크, 피에스타 및 리오를 비교»

우리는 당신을 위해 연구를했습니다 : 15 가지 데이터 분석

우리는 2017 Chevrolet Spark에 대한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되는 15 가지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우리의 데이터 포인트에는 충돌 시험 결과, 신뢰성 평가 및 자동차 저널리스트가 Spark에 대해 생각하는 것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가 포함됩니다. 우리는 귀하가 현명한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이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스파크는 2016 년형으로 재 설계되었지만 2017 년에는 큰 변화가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이 개요는 2016 년과 2017 년 모델에서 적용 가능한 리뷰와 연구를 특징으로합니다.

왜 당신이 우리를 믿을 수 있는지

거의 10 년 동안, 우리 팀은 차량을 분석하고 순위를 정했습니다. 함께 우리는 자동차에 관한 75 년의 경험과 자동차 산업에서 일하는 경험을 결합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자동차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리뷰가 편견이 없다고 믿을 수 있습니다. 우리 편집자는 자동차 회사의 여행이나 값 비싼 선물을받지 않으며 우리 사이트의 광고는 외부 팀에서 처리합니다.

시보레 비용은 얼마입니까?

Chevrolet Spark의 시동 가격은 13,000 달러이며, 이는 소형차 부문 에서 두 번째로 낮습니다 . 그 값이 싼 것이 doesn''t가 특징 위에서 시보레를 나아 간다라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7 인치 터치 스크린 인포 테인먼트 시스템이 있으며,이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훨씬 비싼 자동차에서 사용됩니다.

1LT 트림은 14,825 달러에서 시작하고, 힘 창문, 열쇠가없는 입구, 순항 통제와 위성 라디오를 제공한다. 2LT 트림의로드 스파크는 당신에게 16,325 달러를 돌려 줄 것이다. 그 제공은 인조 가죽 시트 트림, 가죽으로 감싸 인 스티어링 휠, 열쇠가없는 입구와 출발, 가청 경고와 더불어 후부의 공원 원조, 뜨거운 운전자와 앞쪽의 승객 좌석과 강화되었던 단색의 표시가있는 운전자 정보 센터를 포함한다.

더 많은 가격 책정 및 옵션 정보는 아래의 "어떤 스파크가 맞습니까?"섹션을 참조하십시오. 그런 다음  현지 Chevrolet 딜러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US News Best Price 프로그램 을 확인하십시오  . Chevrolet 거래 페이지 에서 훌륭한 제조업체 인센티브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

시보레 스파크 대 경쟁

어느 것이 더 낫습니까? Chevrolet Spark 또는 Ford Fiesta?

포드 피에스타는 우리의 소형차 순위의 상단에 완료와 세단 ($ 13,660) 또는 트렁크 문이 위로 열리는 자동차 ($ 1만3천9백60) 신체 스타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핸들링과 관련하여 Fiesta는 민첩하고 조종성이 뛰어나므로 구불 구불 한 도로에서 자신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파크가 스포티 한 것은 아니지만 숙달 된 핸들링이 있습니다.

Fiesta의 오두막을 통해 고급 재료가 있으며, 앞 좌석은 넓고 편안합니다. 내부는 Spark이 현대적으로 보이지만 객실 전반에 걸쳐 중저가 소재를 사용합니다. 아직도, 스파크는 오두막을 싸게 보이게하지 않고이 물질을 통합 할 수있다.

Spark는 매력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표준 기능에는 7 인치 터치 스크린, 블루투스, Android Auto 및 Apple CarPlay가 포함됩니다. Wi-Fi 핫스팟이 내장 된 OnStar 4G LTE도 표준입니다. Fiesta에는 4 인치 LCD 화면, 6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음성 명령을 사용하여 전화를 걸고 음악을 듣고 특정 응용 프로그램을 제어 할 수있는 SYNC AppLink가있는 SYNC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 그러나 Spark이 제공하는 제품과 비교하여 제품이 창백합니다.

스파크와 같은 서브 컴팩트는 저렴한 운송 수단으로 설계되었지만 시보레는 스파크의 내부 편의와 기술에 대한 비용을 절약합니다. 저렴한 가격과 훨씬 우수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덕분에 스파크는 피에스타보다 더 나은 선택입니다.

어느 것이 더 낫습니까? Chevrolet Spark 또는 Kia Rio?

기아 리오 , 세단 형 자동차를위한 $ 1만4천1백65 및 트렁크 문이 위로 열리는 자동차에 대한 $ 1만5천4백95의 기초 가격으로, 138 마력의 컴팩트 클래스의 더 강력한 엔진 중 하나입니다. 또한 빠른 가속과 상당히 날카로운 취급을 제공합니다. Spark의 가격은 약 1,100 달러이지만 Rio의 엔진은 없다. 아직도, 당신을 주변에 데려 가기에 충분합니다.

리오의 인테리어는 Spark를 포함하여 같은 가격대의 다른 많은 자동차보다 우수한 소재입니다. 당신이 앞이나 뒤로 있건 상관없이 편안하게 앉을 수있는 충분한 머리와 발의 공간을 찾을 수 있습니다. Rio의 앞 좌석은 장거리 드라이브에서 좋은지지를 얻고 편안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스파크는 기본 트림에서 훨씬 우수한 표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리오의 UVO 시스템은 훌륭하지만 더 높은 트림 레벨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스파크의 7 인치 화면과 비교하여 4.3 인치 화면이 작습니다. 당신은 기초 LX보다 약 2,400 달러에서 시작되는 Rio 트렁크 문이 위로 열리는 최고 수준의 준비에서 UVO를 위해 600 달러를 지불해야 할 것이다.

리오와 스파크 같은 소형차는 마력을 염두에두고 구입하지 않습니다. 그것이 거기에있을 때 그것은 좋은 보너스지만, 그들의 초점은 A 지점에서 B 지점으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리오와 스파크 사이에서, 스파크가 더 나은 선택입니다. 표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더 나은 통근을 할 수 있습니다. 리오는 당신이 수천 달러를 더 쓰지 않는 한 그것을 매치 할 수 없습니다.

스파크, 피에스타 및 리오를 비교»

스파크 인테리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스파크 좌석을합니까?

스파크는 표준 옷감에 4 개의 좌석이 있습니다. 그 앞 좌석에는 legroom의 41.7 인치가있다. 그것은 포드 피에스타 (42.2 인치)와 기아 리오 (43.8 인치)와 같은 경쟁자보다 적다. 스파크의 좌석은 똑바로 세우는 자세 때문에 편안하지 못합니다.

스파크의 후방 좌석에는 33 인치의 발치 룸이있어 많은 경쟁자에 비해 견고한 공간입니다. Fiesta '의 후부 좌석은 legroom의 31.2 인치를 제공한다. 그리고 리오는 31.1 인치를 가지고있다. 스파크는 여전히 서브 컴팩트이지만 어른들이 편하게 쉴 수있는 충분한 공간을 기대하지 마십시오.

불꽃 및 자동차 좌석

고속도로 안전 보험 협회는 2017 스파크의 래치 (LATCH) 아동용 시트 시스템을 사용 편의성에서 두 번째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IIHS 테스터는 시스템의 밧줄 앵커가 찾기 힘든 위치에 있으며, 하단 앵커는 좌석에 너무 깊게 묻혀 있다고 말합니다.

스파크 내부 품질

내부, 2017 시보레 스파크는 현대적으로 보입니다 만 지나치게 복잡하다고 느끼지 않습니다. 많은 서브 컴팩트 자동차 라이벌들 과 마찬가지로 기내에는 저수준 및 중급 소재가 대부분 있지만 스파크는 저렴한 느낌없이 이러한 것들을 통합 관리합니다.

스파크 카고 공간

스파크의 트렁크 공간은 당신에게 인상을주지 않을 것입니다. 후부 좌석과 더불어, 스파크는 방의 단지 11.1 cubic feet를 가지고있다. 그것은 트렁크있는 사람 사이에서 가장 낮은 합계 중의 1 개다. 그리고 많은 서브 컴팩트 세단 형 자동차는 그것보다 많은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있다.

화물 공간은 뒤쪽 좌석이 아래로 접혀서 27.2 입방 피트로 뛰어 오르지 만, 그것은 좌석을 접은 채로 제공되는 대부분의 다른 해치백보다 여전히 작은 총계입니다. 그러나 해변 여행을위한 주말 여행용 가방이나 장비를 장착하기에 충분한 공간입니다. 뒷좌석 분리형 접이식 덕분에화물 지역에 약간의 다양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화물칸은 평평하지 않으므로 수하물을 정리하면 테트리스의 실생활 게임이 될 수 있습니다.

Fiesta 세단 형 자동차와 트렁크 문이 위로 열리는 자동차는 더 1 비트의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세단 형 자동차는 12.8 입방 피트의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해치백 모델은 뒷좌석 뒤에 14.9 입방 피트, 접힌 상태로 25.4 입방 피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2017 기아 리오 세단의 트렁크는 13.7 입방 피트의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학급 평균입니다. 리오 해치백은 뒷좌석 뒤에 15 입방 피트, 좌석이 접혀있는 상태로 49.8 입방 피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리오 해치백과 스파크의화물 공간 사이에 22.6 - 입방 피트의 차이가 있습니다 - 작은 세면대의 크기에 관한 것입니다.

Spark Infotainment, Bluetooth 및 Navigation

Spark은 MyLink Radio와 7 인치 대각선 컬러 터치 스크린을 제공합니다. 음악 및 일부 휴대 전화를위한 블루투스 스트리밍 오디오, Android Auto 및 Apple CarPlay 기능이 있습니다. 4 개의 스피커, USB 포트 및 보조 입력 잭도 표준 장비입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이외에도 Wi-Fi 핫스팟이 내장 된 4G LTE를 비롯하여 도로에 연결된 승객을 유지하는 등의 다른 기능도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기능으로는 위성 라디오 및 업그레이드 된 6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이 있습니다.

2017 Ford Fiesta에는 4 인치 LCD 화면, 6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및 SYNC AppLink가있는 SYNC 시스템이 기본으로 제공되어 음성 명령을 사용하여 전화를 걸고 음악을 듣고 특정 응용 프로그램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4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 위성 라디오, USB 포트 및 스티어링 휠 장착 오디오 컨트롤을 비롯하여 2017 Rio의 표준 기능을 상당 부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 Spark에서 발견 된 표준 터치 스크린과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테리어에 대해 더 알아보기»

스파크 성능

스파크 엔진 : 충분한 쥬스

시보레 불꽃은 98 - 마력 1.4 리터의 엔진을 가지고있다. 당신은 Spark의 4 기통 엔진이 저력을 느끼고 다른 자동차가 당신에 의해 제트기를 타듯이 당신을 지켜 볼 것이라고 추측 할 수 있습니다. 이 차는 확실히 강력하지 않지만, 엔진은 매일 주행하기에 충분한 주스를 가지고 있으며, 가속은 실제로 매우 빠릅니다.

더 나은 성능을 원하면 Fiesta ST가 최선의 선택입니다. 그것은 튼튼한 turbocharged, 197 - 마력 4 기통 엔진을 제공합니다. 심지어 Fiesta '의 기본 120 마력의 모터는 멋지게 함께 뻗는다. 그러나 스파크 나 피에스타의베이스 엔진 모두 리오의 138 마력 모터보다 우월 할 수는 없다.

스파크 가스 마일리지 : Nothing Special

Spark는 표준 수동 변속기가 장착되어있을 때 도시에서 29 mpg, 고속도로에서 38 mpg로 추정됩니다. 이 수치는 선택 사양 인 자동 변속기가 장착 된 도시에서 30 mpg로, 고속도로에서 38에서 약간 향상됩니다.

그 등급은 서브 컴팩트에 특별한 것은 아니지만, 자동 및 수동 변속기를 장착 한 기아 리오의 27/36 mpg 도시 / 고속도로 견적보다 여전히 좋습니다. 가장 fuel-efficient 한 포드 Fiesta 모델 (1.0 리터의 3 - 실린더 Fiesta SFE)는 잘한다. 그것은 31/41 mpg 도시 / 고속도로의 EPA 등급이 있습니다. 가장 낮은 등급의 Fiesta는 ST 모델입니다. 그것은 26/33 mpg를 얻는다.

기아 리오는 연간 연료비가 1,150 달러 인 반면, 가장 연비가 낮은 스파크는 연간 연료비가 1,050 달러입니다. 3 기통 피에스타는 연간 예상 연료비 1,000 달러를 보여줍니다.

스파크 라이드 및 핸들링 : 훌륭한 기동성

스파크는 매우 좁은 선회 반경을 가지고 있으며 시장에서 가장 기동성있는 자동차 중 하나입니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어느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길에서도 상당히 민첩하게 느껴집니다. Fiesta와 Rio는 어떤 slouches도 아니다. 둘 다 체육 취급을 제공하고 단단한 회전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중에서도 힘든 선택이지만 Fiesta는 최고의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실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스파크 신뢰성

Chevrolet Spark는 신뢰할 수 있습니까?

Chevrolet Spark는 JD Power and Associates에 따르면 예상 안정성에서 5 점 만점에 2.5 점을 기록했습니다. 그것은 낮은 점수지만, 포드 피에스타는 5 점 중 2 점이 낮습니다. 기아 리오는 3.5 점을 얻습니다.

이것이 당신에게 무엇을 의미합니까? 리오 (Rio)에서 스파크 (Spark) 또는 피에스타 (Fiesta)를 선택하면 더 많은 시간과 돈을 들여 수리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보레 스파크 보증

2017 시보레 스파크는 3 년 36,000 마일 범퍼 보증과 5 년 / 60,000 마일 파워 트레인 보증이 제공됩니다.

신뢰성에 대해 더 알아보기»

스파크 안전

스파크 충돌 테스트 결과

고속도로 안전 보험 연구소 (LPI)는 적당한 오버랩 프론트 및 사이드 충돌 테스트에서 Chevrolet Spark에 가능한 높은 점수를 부여합니다.

기아 리오는 IIHS와 혼합 된 결과를 얻습니다. 온건 한 오버랩 프론트, 루프 강도 및 헤드 레스트에서 우수 등급을 받고 충돌 테스트에 응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작은 오버랩 프론트 충돌 테스트에 대한 한계 등급 (두 번째로 낮은 점수)과 사이드 크래시 테스트에 대한 수용 가능한 등급 (두 번째로 높은 점수)을 얻습니다. Ford Fiesta는 작은 오버랩 프론트 테스트를 제외한 모든 테스트에서 좋은 평점을 얻습니다.

국도 교통 안전청 (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은 2017 년 스파크를 충돌 테스트하지 않았지만, 기아 리오 (Ford Fiesta)와 포드 피에스타 (Ford Fiesta)는 5 개의 별에서 4 개를 제공합니다. 두 경쟁사는 측면 충돌 테스트에서 5 개의 별을 받고 정면 및 롤오버 충돌 테스트에서 4 개의 별을받습니다.

스파크 안전 기능

후방 카메라는 Chevy Spark에서 표준으로 제공됩니다. 후부의 공원 원조는 정상의 2LT 깔끔한 수준에 표준으로 온다. 전방 충돌 경고 및 차선 이탈 경고와 같은 기타 안전 기능은 상단 트림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에 대해 더 알아보기»

어떤 Chevrolet Spark 모델이 적합합니까?

Spark LS (기본) 트림은 수업 시작 가격 중 가장 낮은 13,000 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오직 니산 Versa가 덜 비쌉니다. 선택할 수있는 4 가지 트림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각각의 세부 사항을 참조하십시오.

1LT 트림이 가장 적합합니다. 그것은 파워 윈도우, 크루즈 컨트롤, 그리고 여러 기능을위한 핸들 장착 컨트롤을 포함하여 기대되는 창조물의 편안함을 추가합니다. 이 깔끔한 수준 저쪽에 움직임과 당신은 더 많은 방과 힘을 제공하는 포드 초점과 같은 더 큰 차의 가격 범위를 치기 시작한다.

Spark에서 추가 기능을 얻는 주된 방법은 깔끔한 단계로 올라가는 것입니다.하지만 개별적으로 추가 할 수있는 몇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표준 수동 변속기에서 자동으로 1,100 달러를 추가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1,000 달러에 파워 선 루프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시보레 스파크 LS

수동 변속기가 장착 된 스파크 LS 트림의 시동 가격은 13,000 달러입니다. 그것은 후방 카메라, 7 인치 대각선 컬러 터치 스크린, 안드로이드 자동차 및 애플 CarPlay 기능, 트랙션 컨트롤, 블루투스 무선 기술, USB 포트 및 Siri 아이 무료 무료 Chevy의 StabiliTrak 전자 안정성 제어 시스템과 시보레 MyLink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보레 스파크 1LT

또한 수동 변속기의 표준으로, 1LT의 시동 가격은 14,825 달러입니다. 그것은 힘 창, 힘 자물쇠, 원격 열쇠가없는 입장, 순항 통제, 6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 인공위성 라디오 및 전화, 오디오 및 선박 여행을 % s 스티어링 휠 탑재 통제를 추가한다.

시보레 스파크 액티브

Activ 트림은 2017 년에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열병합 운전자 및 승객석, 가죽으로 감싼 핸들, 루프 레일, 조타실 및 하체 몰딩, 고유 한 프론트 그릴 및 후방 근막을 추가합니다.

시보레 스파크 2LT

수동 변속기가 장착 된 상부 트림 2LT의 시작 가격은 16,325 달러입니다. 그 제공은 인조 가죽 시트 트림, 가죽으로 감싸 인 스티어링 휠, 열쇠가없는 입구와 출발, 가청 경고와 더불어 후부의 공원 원조, 뜨거운 운전자와 앞쪽의 승객 좌석과 강화되었던 단색의 표시가있는 운전자 정보 센터를 포함한다.

2LT는 또한 195 달러에 사용할 수있는 운전자 신뢰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순방향 충돌 경고 및 차선 이탈 경고가 포함됩니다. 자동 변속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국  Chevrolet 대리점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US News Best Price 프로그램 을 확인하십시오  . Chevrolet 거래 페이지 에서 훌륭한 제조업체 인센티브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

2017 Chevrolet Spark 사양 및 트림보기»

최종 통화

2017 Chevrolet Spark은 다른 보조 부품이 기본 트림에서 수행하는 베어 본의 존재를 겪지 않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더 비싼 자동차에서 발견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덕분입니다. 그러나 파워 윈도우 및 파워 록과 같은 기본 기능을 사용하려면 기본 트림에서 위로 이동해야합니다.

두 자릿수의 마력 (현재는 전례가없는)에도 불구하고 스파크는 4 기통 엔진으로 뛰어난 가속력을 제공합니다. 연비 수치는 평균입니다.

물론 스파크의 평균 이하 예측 신뢰도를 고려해야합니다. 차가 고장 날 것이라는 의미는 아니지만,이 차량의 3 년 / 36,000 마일 보증 기간이 끝나면 세심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우리의 말을 그냥 듣지 마십시오. 우리의 순위와 분석을 이끌어내는 리뷰의 의견을 확인하십시오.

연구 가격 : 2017 Chevrolet Spark

75,000 명이 넘는 자동차 구매자가 US News Best Price Program을 통해 자동차를 구입했습니다. 우리의 가격 책정은 전국 평균 평균 86 %를 상회하며 구매자는 차량에서 MSRP에서 평균 3,279 달러의 할인을받습니다. Chevrolet Spark에 대해 다른 사람들이 지불 한 것을 확인하고 초과 지불하지 않도록 선행 가격을 책정하십시오. 자세히 알아보기»

13,000 ~ 17,425 달러
최고의 현지 가격 찾기 :  


반응형


Posted by 교육자의 길